안드로이드 앱 개발에서 레이아웃의 배경을 패턴(타일)이미지로 채우고 싶은 경우가 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를 쉽게 구현 할 수 있다.
1. 패턴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넣고, 같은 폴더에 xml파일을 하나 만든다.
아래의 예에서는check_pattern.png라는 이미지 파일과 backpattern.xml파일을 추가했다.

2. xml파일의 내용을 아래와 같이 채운다.
파일의 내용은 비트맵 파일의 지정과 타일 모드를 지정한게 전부이다.

3. main.xml에 background를 이미지 파일이 아닌 위에서 생성한 xml파일로 지정한다.
background속성에 이미지 파일이 아닌, 위에서 생성한 xml파일인 backpattern를 지정한다.

이게 전부이다.
자바 코드 한 줄도 작성하지 않고 패턴으로 액티비티를 칠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