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안드로이드 NDK 개발환경을 구축하고 빌드를 하니 아래 에러가 발생했다.

ndk/build/gmsl/__gmsl:512: *** non-numeric second argument to `wordlist' function: ''.  Stop.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많은 사이트에서AndroidManifest.xml파일의 minSdkVersion을 낮추라는 해결책이 많았다.


하지만 minSdfVersion을 낮추어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더 인터넷을 검색해 본 결과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다.

윈도우에서 작성한 파일을 맥으로 갖고 온 경우 개행문자로 CRLF가 그대로 남아 있게 된다.


AndroidManifest.xml파일을 열어보니 위와 같이 각 라인의 끝에 CR문자가 남아 있었다.

이 문자를 제거하고 빌드를 하니 빌드가 되었다.


이 귀중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던 곳은 바로

Tech Racho(http://techracho.bpsinc.jp/baba/2013_02_19/6520)

이다. baba님 정말 감사합니다.


역시 안드로이드는 넘 오묘해~~~


VI에디터에서 ^M문자 제거하는 방법

명령모드에서 

:%s/^M$//g

를 입력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M은 반드시 Ctrl+V, Ctrl+M으로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트랙백   |  댓글   |

최근댓글
최근트랙백
fotowall :: ncloud RSS Feeds today :    yesterday :
total :